나무섬 1번 포인트
대형 감성돔 확률이 매우 높은 포인트로 6~7명정도 낚시가 가능하고,늦가을부터 영등철까지 꾸준한 조황을
보이는 곳이다.
들물 때 입질을 받는곳 높은곳에서 절앞쪽으로 보고 채비를 던져 밖으로 조류가 빠져나갈 때 수심 12m에
입질을 받는다.
또, 날물 모두 입질을 받을 수 있는 곳이다. 들물 때 곳부리 안쪽에서 감성돔 씨알이 46cm급 이상이 낚이닌
들물 때가 더 좋은 것 같다.
썰물 때는 곳부리 낮은곳에서 왼쪽으로 던져 조류가 오른쪽으로 흘리면 10~50m사이에서 입질이 온다.
수심은 발앞쪽은 8m고 흘러가면서 조금씩 깊어진다.
여기서는 전유동 채비가 조과를 더욱 보장받을 수 있다.
나무섬 2번 포인트
이곳은 들물과 날물을 한자리에서 모두다 볼수 있다.
여름에 가덕도 쪽은로 물이 흐를 때 부시리와 참돔이 올라온다.
평균 수심은 8-10m이다
나무섬 3번 포인트
이곳은 들물 포인트나 썰물 때도 감성돔 입질을 받을 수 있는 2~3명정도의 자리이다.
절앞 2번 포인트 보다는 조과가 떨어진다. 하진만 대물 입질은 받을 수 있다.
갯바위에서 서편쪽으로 보고 7~8m전방 물밑에 높고 커다란 수중여가 있어 바늘 걸림이 많아 낚시하기가
까다로운 편이다.
수심은 7~7.5m정도이고 조류는 빠르나 구멍찌 0.8~1호ㅉ찌를 많이 쓴다.
방어, 부시리, 숭어 조과는 상당히 좋은 편이다.
나무섬 4번 포인트
발판이 매우 불편하여 2명이상 낚시 하기가 곤란한 지역이다.
수심이 낮아 3b~0.5호 구멍찌를 주로 사용하고 수심은 4~4.5m정도..
갯바위에서 20m전방 왼쪽으로 조류가 흐를 때 입질을 받을 수 있다.
평균 씨알은 30~50cm정도이다. (초들물, 만조때 시즌 11월~2월)
나무섬 5번 포인트
발판은 조금 불편하나 3명정도 낚시가 가능하다.
수심은 5~6m정도...
찌는 0.5~1호를 사용하며 포인트 거리는 전방 30~40m정도로 멀리 던진다.
감성돔 입질은 갯바위에서 20~25m 만조, 물돌이때 주로 입질을 받는다.
평균씨알 40~50cm급 정도이다.(시즌 11월~2월)
나무섬 6번 포인트
15년 전에는 감성돔, 뽈락, 농어가 많이 나와 나무섬 전체 포인트 중에서 최고로꼽는 자리였다.
지금은 옛 명성은 없고 낱마리 조황만 꾸준히 보이고 있다.
골창안쪽으로는 감성돔을 구경할 수 없고 밤낚시에 뽈락만 조금씩 낚인다.
바깥쪽 멀리 35~50m 정도에서 감성돔 입질을 받을 수 있다.
2명정도 낚시가 가능하고 수심은 6~7m...찌는 무게가 많이 나가고 부력은0.5~1호 구멍찌를 사용하면된다.(갯바위에서 왼쪽으로 흐를 때)
나무섬 7번 포인트
5~6명정도 낚시가 가능하고 발판은 매우 좋으며 갯바위에서 오른편으로 수심 6~8m를 주고 포인트 거리는 30m정도 던진다.
왼편으로는 수심 11~13m정도 주면 되고 찌는 0.8~1.5호 구멍찌를 주로 사용했는데 2000년부터는 GTR전유동 채비로 효과를볼 때가 많았다.
나무섬 8번 포인트
포인트 범위가 넓은 지역으로 10여명 정도가 낚시를 할 수 있다.
높은 곳에서 왼쪽 숨은여를 보고 공략하는 낚시방법과 또 낮은 곳에서 뻗어나있는 물속여 뿌리 앞으로도 공략하면 좋은 조과가 보장되는 곳이다.
숨은여 쪽으로는 수심 8~10m정도 주고 바깥쪽으로는 수심 14m까지 나오는 깊은 곳이다.
왼쪽채비는 1~1.5호 구멍찌를 주로 사용하고 바깥쪽은 1.5호~2호 부력이 높은 구멍찌를 많이 사용한다.
나무섬 9번 포인트
화장실 왼쪽 홈통
전형적이 잡어 자리다.
가을철에는 살감성돔 올라오지만 기대를 하지 않는게 좋다.
수심은 10m 감성돔을 노리려면 끝바리에서 10m이상 투척하는게 좋다
나무섬 10번 포인트
갯바위에서 오른쪽으로 조류가 흐를 때 전방 70~80m가 입질 포인트다.
수심은 8~10m정도에서 감성돔, 참돔 입질이 왕성하다
중들물, 만조때 시즌 12월~1월
※ 파도가 1.5m이상 되면 포인트에 진입하면 안된다.
(첫샛바람이 조금불 때가 제일좋다.)
나무섬 11번 포인트
뽈락돌
이름에서 알수 있듯 뽈락이 많이 올라 온다.
잔씨알의 벵어돔도 많이 올라 오는 곳이기도 하다.
발판은 좋지만 흘림낚시는 좋지않다.
갈바람에 파도가 많으면 내리지 않은 것이 좋다.
나무섬 12번 포인트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발판이 좋아 편하게 낚시를 즐길 수 있는 자리이다.
감성돔과 벵에돔을 비롯해 겨울철 학꽁치 조과도 괜찮은 편이다.
채비는 민장대 맥낚시부터 흘림낚시 원투낚시등 모든 낚시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숨은 여로 보고 낚시하면 벵에돔이..
촛대바위쪽으로 보고 낚시하면 감성돔을 낚을 수 있다.
나무섬 13번 포인트
서편끝발 옆 홈통에 있는 이곳 포인트는 야영자리로써 조사님들이선호하는 자리이다. 갯바위에서 조류가 촛대바위쪽으로 흐를 때 감성돔 입질을 받을 수 있으나 간혹 오른쪽 끝바리로 조류가빠져나갈때도, 대물 감성돔입질을 받을 수 있다.
만조시 물돌이 시간에 입질이 왕성하다. 수심 촛대바위쪽으로 5m 끝바리쪽으로 7m 구멍찌 부력이 약한찌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나무섬 14번 포인트
텐트 자리
이름에서도 알수 있듯 텐트 치기 좋은 자리이다.즉 야영하기에 좋은 자리이다.
발밑 1m 지점에 긴 수중여가 있어 여를 넘겨야 입질을 받을수 있지만 대물은 여에 의해 줄이 터지는 경우가 자주 있다. 들물 날물을 가리지는 않지만 홈통지역이므로 사리 전후가 가장 좋다. 벵에돔도 심심찮게 올라오기도 한다.
나무섬 15번 포인트
곳부리 주변에 수중여가 곳곳에 자리하고 있어 밑걸림과 목줄 쓸림이 매우 심한편이니 조심해야 하는 자리로 몇몇 단골꾼을 제외 하곤 잘내리지 않는다.
갯바위에서 오른쪽 넓은 바다로 향해 조류가 흐를 때 감성돔 입질을 받을 수 있다.
수심이 5~9m까지 다양하기 때문에 길 게 뻗어진 여를 어떻게 공략하느냐가 조과를 결정짓는 열쇠다.
구멍찌는 부력이 약한찌를 쓰는 것이 바람직하다.
갯바위에서 30~50m전방에서 감성돔입질이 활발하다.
나무섬 16번 포인트
촛대바위 정면
부속섬쪽으로 물이 흐를 때 집중 입질을 받을 수 있다.
수심은 10-14m 2명 정도 낚시를 할 수 있고 감성돔 씨알도 좋은 편이다.
본섬의 몇안되는 포인트 중 하나이다.
사리 전후로는 낚시하기가 까다로우므로 죽는 물때를 택해서 들어가는게 좋다.
나무섬 17번 포인트
나무섬 본섬 촛대바위라 불리는 이곳은 수심 7~9m 거리 30~60m에서 입질한다.
부속섬쪽으로 물이 흐를 때(포인트에서 좌측) 30m전방에 물밑 작은 여가 있고 조금더 흐르면 20m 뒤에 물밑 작은여가 하나더 있다.
두 개의 물밑여에서 썰물 때 집중 입질을 받을 수 있다.
감성돔 씨알은 45~55cm급 정도입니다.
구멍찌 0.8~1호, 목줄 1.7호이상 사용
1~2명 정도 자리할 수 있고, 야영하기는 위험한 곳이다.
나무섬 18번 포인트
이 포인트는 혼자만이 낚시할 수 있는 자리이다.
수심이 7~8m로 들물에 입질은 있으나, 썰물 때가 더 좋은 조과를 보이는 곳이다.
오른쪽에서 부속섬쪽으로 조류가 흐를 때 감성돔, 참돔이 낚인다.
입질 포인트는 발밑에서부터 전방 30~40m....대체적으로 조류의 흐름이 약하니 가벼운 구멍찌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눈으로는 포인트가 좋게 보이나 조과를 보장할 수 없는 곳이다.
나무섬 19번 포인트
촛대바위 안통
옛 명성에는 비히지 못하지만 벵에돔,볼락등 밤낚시 많이 하는곳.
나무섬 20번 포인트
앞으로 해녀분이 지나가는 이곳 포인트는 벵에돔 포인트이다.
씨알이 좀 잔편이다.
사진에보이는 정중앙에서서 수심 5~5.5m정도에 부력이 약한 3B~5B 구멍찌로 목줄 1.2~1.5호 정도 채비하여 전방 20~30m사이에 채비를 던진다.
들물이 받치면 오른쪽으로 채비가 흘려 20m정도가면 수중여 가 하나있다.
여기서 입질이 없으면 또 10m더 흘린다. 그러면 벵에돔 입질 을 받을 수 있다.
갯바위에서 왼쪽 홈통으로는 수심이 12~14m까지 나오지만 조과가 별로없다.
하지만 고등어 전갱어는 많이 낚을 수 있는 곳이다.
나무섬 21번 포인트
갯바위와 지형은 나무섬 포인트중에 가장아름다운 곳인데 감 성돔 조과는 거의 없는 곳이다.
참돔철에는 20~40m 정도의 참돔을 마리수로 낚을수 있는 포 인트이다.
수심 12~14m로 0.8~1.5호 구멍찌 정도 쓰면 무난하다.
둘물에도 입질을 있으나 썰물때가 더 좋은 것 같다.
나무섬 22번 포인트
3명정도가 낚시할 수 있으나, 3명에서 호흡을 잘 맞춰야 하는곳으로 파도가 높은날은 매우위험한 곳이라 선장과 의논하여 안전하다 판단되면 선장이 포인트에 하선시켜줌
갯바위에서 썰물 때는 부속섬쪽으로 흘리면되고 초들물 때는 조류가 발앞으로밀려오다 또 조류가 안에서 밀려 올 때도 있고, 조류가 밖으로 밀려나갈 때도 있다.
수시로 조류흐름이 다르니 찌 움직임과 뒤줄 견제를 잘해야만 감성돔, 참돔, 벵에돔 등 많은 조과를 보장 받을 수 있다. 수심 9~10m이다.
나무섬 23번 포인트
나무섬 본섬일대에서 가장 편하고 가족과 함께 낚시를 즐길 수 있는 포인트다.
이곳에서는 참돔, 학꽁치, 뽈락, 망상어 등은 많이 낚이는 편이나.....
감성돔은 낱마리 수준에 그치는 곳이다.(수심 7~8m)
나무섬 24번 포인트
이곳은 참돔포인트로써 인기가 있는 곳이다.
들물 때를 집중공략해야 하며 채비를 전방 20m이상
던져야하니 오전 낚시보다는 밤낚시에서 좋은 조과를
보이는 포인트이다.
수심은 갯바위에서 전방 10m내외에는 4~5 정도이고 멀리 20m 이상은 10~12m정도이다....
조금 물 때 보다는 6~10물 때가 참도 조과면에서 가장좋다.
나무섬 26번 포인트
이곳은 갯바위 지형은 멋진데 감성돔 조과는 별로이나...
여름철 참돔과 농어 포인트이다.
썰물 때 수심 10~12m 정도로 부속섬쪽으로 흘리면 전방 40~60m에서 입질을 받을 수 있다
나무섬 28번 포인트
동쪽 벵어돔(25-30cm)자리로 통한다.
민장대가 유리하다.
가끔 벵어돔을 공략하다 감성돔이 물어서 놓치기도 한다.
나무섬 29번 포인트
이곳은 혼자만 낚시할 수 있는 자리로써 전갱어, 망상어등 잡어가 많이 낚이는 만조, 썰물포인트다.그렇다고 감성돔이 없는 것은 아니다.
갯바위에서 오른쪽으로 조류가 흘르때 수심 6m정도 0.5~0.8호 구멍찌로 채비하여 15m전방 에 던져 30m 정도 흘리면 감성돔 입질을 받을 수 있다.
감성돔 씨알 잔 편이다.
나무섬 30번 포인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날씨가 좋지 않은 날은 절대 내려서는 안된다.
맑은 날도 안전에 유의해 낚시해야 할 만큼 위험한 자리지만 참돔, 방어나 부시리 조과는 좋은 편이다.
감성돔 조과는 신통치 않은 포인트다.
나무섬 31번 포인트
본섬에서 떨어진 바위 3곳에 재일 큰 바위로 전체 이동할 수 있으나 위험한 곳이다.
10년전 민장대 낚시로 뽈락, 돌뽈락, 감성돔 등을 썰물 때 점주인 제가 낚었던 포인트입니다.
릴 낚시대로는 재미를 못본자리라 차츰 좋은 소식이 들리면 포인트 설명을 다시 올려 드릴것입니다.
나무섬 32번 포인트
나무섬 본섬 동쪽으로 보고 조금 떨어진 바위 3개가 있다.
이 23번은 만조, 썰물, 포인트로 수심 5~6m 정도이며,
조류가 조금 약한 편이므로 6~9물 때에 좋은 조과를 보인다.
뽈락, 망상어, 벵에돔 등 각종 잡어들은 낚을 수 있는 포인트다.
나무섬 33번 포인트
본섬에서 떨어진 바위 3곳중에 벵에돔이 낚이는자리였으나, 지금 점주인 제가 5년간 자리해본적이없어 이곳 포인트를 장담할 수 없는 자리입니다.
갯바위에서 다대포 쪽으로 보고 수심 7m정도이며 발앞 10m 이내에서 만조 썰물 때 입질을 받을 수 있다. c
나무섬 34번 포인트
발판이 좋아 가족 낚시터로 이용.
대체로 수심이 낮고 감성돔은 원투 조법이 필요한곳.
나무섬 35번 포인트
뽈락과 잡어자리이다. 평균 수심은 5-6m로 밤낚시를 많이 즐기기도 한다.
나무섬 37번 포인트
이곳은 1~2명 정도 낚시가 가능하고 조류가 거의 없는 곳이다.
15년 전엔 감성돔과 뽈락이 민장대 낚시로 대박이 터지는 곳인데, 지금은 그때의 조과는 없다. 하지만 지금도 모루누름 5~6월엔 나무섬에서 제일 먼저 밤뽈락이 마리수로 낚인다.
수심은 4~6m로 낮은 편이나 간혹 대물 감성돔이 낚여 주위를 놀라게 한다.
구멍찌는 4b이상은 잘 쓰지 않는다.
나무섬 40번 포인트
들물 포인트로써 부속여들 사이에서 본섬으로 보고 물이 흐를 때 감성돔, 벵에돔,돌돔 등이 집중 입질을 받을 수 있으나, 씨알이 조금 잔 편이다.
벵에돔, 돌돔은 높은 곳에서 발밑으로 막장대 맥낚시는 4칸대를 여를 비켜 담그면 벵에돔,돌돔의 입질을 받을 수 있고, 감성돔은 입질이 거의 없다.
릴대로 본섬 촛대바위쪽으로 흘리면 전방 20m여..30m여..50m 숨은여가 3개가 있다.
이곳을 뒤줄 견제로 잘 흘리면 감성돔, 벵에돔 입질을 받을 수 있다.
(수심 6m~7m) 13물~5물
나무섬 41번 포인트
부속섬중에 2명정도 낚시할 수 있는 제일 작은여이다.
릴낚시대가 유행하기전에는 민장대 4~5칸으로 맥낚시를 하여 감성돔, 벵에돔을 낚은자리이다. 지금은 릴낚시대로 구멍찌 또는 막대찌를 사용하여 감성돔은 멀리서 낚는 자리로 변해 버렸다.
사각여 이곳은 사각바위와 첫 큰섬 사이물곬을 통해 들물 때 입질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사각바위에서 낚시인이 흘림낚시를 하면 이곳에서 낚시하기가 조금 불편하다.
썰물때는 상투바위로 보고 낚시하기는 편하나 감성돔 조과는 별로이다.
첫 큰섬 쪽으로는 물속여가 잘 발달되어 있고, 수심은 8~9m정 도 사각바위와 큰 첫섬쪽으로는 여글림이 덜하고, 수심은 12~14m정도로...
구멍찌는 1.5~3호 부력이 센 것이 좋다.
나무섬 42번 포인트
나무섬 부속섬 포인트 일명(노래미 바위)
노래미 바위 낮은 쪽으로 포인트를 잡고 사각바위쪽이나 형제섬쪽으로 20~30m 흘리고 수심은 10~12m .. 오전 초들물, 만조 까지 입질을 받으며 물 때와 조건이 맞으면 감성돔 45cm급 이상을 여러마리 낚을 수 있는 황금 포인트이다.
목줄 1.7~2호, 구멍찌 1.5~2호찌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나무섬 43번 포인트
전체이동할 수 있는 이곳 포인트는 감성돔낚시 100%중 10%로 정도 밖에 안되는 포인트이다.
들물 포인트로써 수심 8~10m정도하여 본섬쪽으로 30~80m사이에서 입질을하니 여걸림이 조금 심한 편이다.
만약 감성돔을 걸어설때에는 태크닉이 중요한자리이다.
별로 권하고 싶지 않는 포인트이다.
나무섬 44번 포인트
일자바위는 2명이상 낚시하기가 힘드는 곳이다.
낚시는 곳부리에서 수중여 쪽으로 수심 12~12m를 주고 채비를 5m 전방에 던져 뒤줄을 견제 하면서 15~30m(입질포인트) 정도 흘리면 감성돔 입질을 받는다.
입질을 받는 동시 힘껏 챔질하여 낚시대를 하늘을 보게 세워서 감성돔과 힘겨루기를 하면 보다 쉽게 낚을 수 있다.
수중여가 많고 조류가 빠르다 보니 구멍찌는 1.5~2호로 원줄은 3.5호 목줄은 2호이상 쓰는 것이 여러모로 안전하다.
초들물과 만조시가 대물 감성돔 입질이 가장 활발하다.
나무섬 45번 포인트
넓적바위 이곳 포인트는 파도가 조금 높게 치는 날이면 내리지 않는 것이 좋다.
썰물 때 조류가 너무 빨라 물밑 뻘물까지 말아올리는 곳이다.
그러니 조금 물때에 진입하는 것이 좋으며 수심 15~17m로하고 구멍찌는 부력이 센 2~3호정도가 적당하며 목줄은 2호로 채비하여 ?골쪽 10~15m전방에 투척하여 흘리면 20~30m이다.
입질이 없으면 70m정도 계속 뒷줄견제하면서 흘린다.
70m정도 흘러가면 찌가 갯바위에서 오른쪽으로 돌아오면서 릴줄을 조금씩 감아 들이면 30m전방에서 씨알좋은 감성돔 입질을 받을 수 있다.
많은 조사님들이 포인트에 내리면 즉 훈수지는 지역에서 낚시하는데 입질을 거의 받기 힘듬
나무섬 46번 포인트
썰물 포인트로써 감성돔 낚시는 별로인 것 같다.
양쪽 섬사이에서 흘러가는 조류에 구멍찌 2~3호 정도를 쓰며,수심은 조류의 빠르기를 따라 12~16m까지 줄 수 있는데 낚시인이 스스로 변형하여 흘리면은 된다.
전방 35m내외에서 참돔, 방어, 부시리 등의 입질을 받을 수 있다.
감성돔 포인트는 들물 때 섬 반대편으로 넘어가 19번 자리인 포인트에서 낚시하면 된다.
나무섬 47번 포인트
높은 일자바위 동편은 전체이동이 가능하며 썰물포인트로써
반유동을 많은 조사님들이 사용을 하는 점주인 저는 2년전 기자쿠라사(GTR) 전유동채비로 재미를 보았던 포인트이다.
썰물대 10~14물때가 가장좋으며 물밑 수중여들이 잘발달되어 밑걸림이 자주 발생하니 뒤줄 견제과 수심을 정확히 알고 낚시하셔야 됩니다.
곳부리에서 전방으로는 30~40m까지 길게 뻗어진 여 때문에 수심 4~5m이고 곳부리에서 수심 9~12m정도하여 구멍찌 1~2호 정도준비 목줄 2호 정도로.......... 넓덕여를 보고 전방 30m 정도 채비를 던진다.
감성돔 입질 포인트는 조금씩 흘러내려가다 뒤줄견제를 해주면 50~60m전방에서 길게 뻗어진 여뒤쪽으로 들어간다. 이때 감성돔 입질을 받는다.
나무섬 48번 포인트
부속섬중에 수심이 제일 깊은 이곳 포인트는 참돔이 많이 낚인다 하여 낚시인들이 참돔바위라고도 부른다.
섬사이가 아닌 넓은 바다로 보고 수심 15~18m에 채비를 흘리면 만조시 초날물 때 참돔, 부시리등과 잡어들도 잘 낚이고 밑걸림이 없다보니 많은낚시인들이 즐겨찾는다.
야영도 가능하고 10여명 이상도 낚시가 가능한 자리이다.
나무섬 49번 포인트
섬 앞뒤 모양이 상투를 닮았다고 해서 얻은 이름이다.
앞쪽 첫큰섬이나 사각여를 보고 흘리면 감성돔과 벵에돔을 수심 5~6m에서 낚을 수 있다.
뒤쪽 수심은 5~11m정도로 다소 기복이 심한 편이다.
두곳다 밑걸림과 목줄쓸림이 매우 심한편이니 조심해야 하는 자리로 몇몇 단골꾼을 제외하곤 별 인기가 없는 포인트이다.
주어종은 감성돔, 참돔은 낱마리 지만 벵에돔, 학꽁치, 고등어, 전갱어, 자리돔등은 계절에 따라 잡어 손맛을 즐길 수 있다.
나무섬 50번 포인트
주변에 수중여가 잘발달한 포인트로 섬 전체를 걸어서 이동할 수 있는 곳이다.
곳부리에서 수심은 9~11m정도. 구멍찌는 1~2호가 적당하고, 입질 지점은 10~20m전방에서 입질이 오며 썰물 때를 노리는 것이 좋다.
2001년 8월에 젊은 낚시인이 감성돔 55cm급을 낚았다...
나무섬 53번 포인트
이곳은 전체적으로 이동할 수 있는 포인트다.
갯바위 앞에 간출여가 있는데 수심 6~8m로 만조 썰물 때 간출여쪽으로 0.8~1호 정도 구멍찌를 흘리면 씨알좋은 벵에돔을 낚을 수 있다.
감성돔은 낱마리로 낚이기는 하지만 별로 조과가 없는 곳이다.
2~3명 정도가 야영이 가능하다...........
나무섬 54번 포인트
감성돔 낚시 포인트로는 권하지 않는 자리이다.
그러나 여름 어종 부시리나 방어를 낚으려는 조사님에게 이 떨어진 여를 권합니다.
20여년 동안 낚시점을 하면서 나무섬 전체 포인트중에서 감성돔이 제일 안나오는 곳이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설명이 필요없는 곳이다.
나무섬 55번 포인트
부속섬중에 제일 큰 섬이다.
7물~13물 때가 감성돔 조과가 좋은 포인트이다.
나무섬은 전체적으로 물 때 시간보다 썰물이 더 많이 흐르는 곳이다.
그러니 중들물이상 만조물 때 물살이 느리기 때문에 집중 감성돔 입질을 받을 수 있다. (씨알 45cm~53cm급)
곳부리에서 떨어진 여 (본섬쪽으로) 수심 10~11m를 주고 흘리면서 뒤줄을 잡아주어야 된다.
떨어진여를 벗어나면 입질이 거의 없기 때문이다. 떨어진 여 바닥층이 계단식여로 형성 외어있기 때문에 미끼를 계단식 여에 붙임으로써 대물 감성돔 입질을 받을 수 있다.
나무섬 57번 포인트
멀리 다대포 보느 방향으로 떨어진여(아부나이)가 보인다.
볼락과 벵에돔이 잡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