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 섬 / 등대
태종대 유원지
부산대교를 지나 영도해안을 따라 9.1㎞의 최남단에 위치하고 있는 태종대. 태종대는 신라 29대 임금..
- : 태종대유원지사무소(051)405-2004
동백섬
해운대해수욕장에서 탁 트인 바다를 바라보다 오른편으로 눈길을 돌리면 백사장이 끝나는 지점에 조선..
광안대교(다이아몬드브리지)
총 연장 7.4km로 광역시도66호선인 광안대로는 부산광역시 수영구 남천동 49호 광장에서 해운대구 우동..
영도등대 해양문화공간
바다와 낭만, 그리고 예술이 공존하는 해양문화공간, 영도등대. 유원지 입구에서 등대까지는 약 2Km로..
부산대교
영도대교와 나란히 세워져 영도구와 중구 중앙동을 잇는 부산대교. 부산대교는 영도로 몰려드는 교통..
영도대교
일제강점기 당시의 최첨단 공법으로 만들어져 세간의 관심과 호기심을 한 몸에 받았던 영도대교. 193..
해운대 밤바다
고층빌딩과 호텔 숲을 거느린 해운대 밤바다는 고급스런 운치와 아늑한 정취를 동시에 안겨준다. 조선..
청사포
해운대 달맞이언덕을 따라 송정방향으로 가다 보면 오른쪽 아래로 보이는 곳이 청사포이다. 해월정을..
청정 휴양지 이기대
지금 창밖에 오륙도와 마주하고 있는 언덕은 부산이 자랑하는 휴양지, 이기대. 부산 남구 용호동 동쪽..
청사포로 가는 어촌 여행
달맞이 길의 오른편에 위치한 작은 포구는, 동해와 남해 그리고 해운대와 송정이 만나는 곳,청사포이다..
눈부신 광안대교
바다 위의 아름다운 길, 2006년 건설교통부와 한국도로교통협회에서 주최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신비의 섬 오륙도
부산항을 들어오는 배들이 가장 먼저 만나는 섬이자, 예부터 부산 바다를 상징하는 섬으로 사랑 받아온..
역사가 숨쉬는 동백섬
뱃머리에서 왼쪽으로 보이는 곳이 붉은 동백꽃의 나라, 동백섬이다. 특히 지난 2005년에는 가장 아름..
을숙도
을숙도는 낙동강 하구에 토사가 퇴적되어 형성된 하중도(河中島)다. 새가 많이 살고 물이 맑은 섬이라..
진우도
한국내셔널트러스트 보전대상지 시민공모전에서 ‘꼭 지켜야 할 자연,문화유산’에 선정된 섬 진우도. ..
기장 대변항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대변리, 부산과 경주 감포, 즉 동해와 남해가 만나는 곳에 위치한 큰 항구. ..
가덕도와 신항만
부산광역시에서 가장 큰 섬. 북쪽 해안을 제외한 대부분이 가파른 해식애를 이룬다. 섬 전역이 산지..
이기대
부산에서 낚시터로 가장 유명한 곳을 말하라면 단연 용호동의 이기대이다. 장자산 자락과 동편 바다가..
신선대
부산광역시 남구 용당동 해변의 좌안에 자리잡은 바닷가 절벽과 산정, 신선대. 황령산에서 뻗어나온 ..
몰운대
다대포에 위치한 몰운대는 부산광역시 지정기념물 제 27호 이다. 낙동강 하구와 바다가 만나는 지형적..
고래 조형등대
2007년 9월 송도해수욕장 앞 해상에 전국최초의 해상조각작품 고래조형등대 5기(작품주제 : 해몽(海夢)..
이기대 반디불이
* 서식지 주변의 인공조명의 제거 혹은 차단 몇 지역의 예 * 남구 용호동 이기대공원 파..
파도의 광장
천혜의 기암절벽과 바다의 낭만이 수려한 그림처럼 펼쳐진 절영해안산책로. 영도의 관문인 영도대교, 부..
오륙도 등대
예로부터 부산의 상징으로 사랑 받아온 오륙도. 남동쪽으로 나란히 뻗어있는 6개의 바위섬은 육지에서..
남항대교
남항대교는 부산광역시 영도구 영선동과 서구 암남동을 잇는 총연장 1.9km의 다리이다. 2008년 7월에 개..
- : 부산 영도구 영선동 ~ 서구 암남동
출처 :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荒嶺 아렛자락 쉼텨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