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안의 찌든 담배 냄새 간단히 없애는 방법?
차 창문을 잘 열게 되지 않는 추운 겨울철에는 실내 환기나 냄새 제거에 각별한 신경을 써주
어 합니다. 장시간 밀폐된 차 안에서 운전을 하는 운전자는 두통을 호소하거나,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특히 운전자가 흡연자인 경우 시트나 천정에 담배 냄새가 베기 마련이어서 동승자에게도 상당한 불쾌감을 주게 됩니다. 그리고 이 담배는 차 안 잡냄새의 주범이기도 합니다.
실내크리닝을 하면 깔끔하게 처리되기는 하지만 일부로 시간을 내어 차를 맡겨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고, 비용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여간해서는 하게 되지 않으시죠? 간단한 방법으로 차 안의 나쁜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차 안 공기를 상큼하게 바꾸는 아주 간단한 방법
하룻밤 동안 사과 반 쪽을 차 안에 놔두면 거짓말처럼 냄새가 제거가 됩니다. 오늘 저녁 귀찮더라도 사과 반쪽을 차 안에 넣어만 두면 내일 아침 상쾌한 기분으로 운전할 수 있습니다.
차 안에 방향제를 놓았기 때문에 괜찮다?
냄새 제거에 대한 잘못된 상식중의 하나가 방향제의 용도에 대한 오해입니다. 방향제가 나쁜 냄새를 제거해 주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차 안의 잡냄새와 섞여 이상한 냄새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냄새만을 없애는 소취제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방법 또 하나!
조금 위험한 방법이기는 하지만 효과는 만점입니다. 차 안에 초를 켜두면 찌든 담배 냄새를 확실하게 제거해줍니다. 주위의 연기를 흡수하는 촛불의 성질 때문에 차 안의 담배연기를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초를 켤 경우에는 유리컵에 모래를 담아서 초꽂이로 이용하면 보기도 좋고 촛농 처리도 간편합니다. 단, 담배연기 없애려다 차 태우지는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