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고기를 이용한 초간단 초밥말이로, 좋은 날씨..야외로 나가실 때, 간편하고, 스피드하게 만들어 갈 수 있는 도시락 메뉴 입니다. 파릇한 무순과 함께, 한 입에 쏘~옥 들어가는 초간단 핑거 푸드. 지금 올라 갑니다.
[재료(2인분 기준)]
밥 1공기, 소고기(치맛살 또는 안심) 150g, 무슨 30g, 다진 쪽파 2큰술, 소주 2큰술
[불고기 양념]
진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마늘 즙 1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추가루 약간
[배합초]
설탕 : 소금 : 식초 = 0.5 : 1 : 1의 비율
[만드는 방법]
1. 밥은 고슬 고슬하게 지은 다음, 위의 분량의 배합초를 넣어 부채질로 식혀가며, 섞어 준다. 다시마 불린 물로 밥을 지으면, 더 맛깔난다.
2. 소고기는 가로 5cm 길이, 세로 8cm 길이로 자른 다음, 먼저 핏물을 종이타월로 제거해 준 다음, 소주로 잡내를 제거해 준다. 위의 분량의 양념을 넣어 20분 정도 재워 두고, 무순도 준비해 둔다.
3. 재워둔 소고기를 팬에서 구워 한 입크기로 밥을 뭉쳐 주고, 무슨을 얹어 돌돌 말아 준다음, 가장자리는 깔끔하게 칼로 잘라 준다. 그 다음 다진 쪽파를 얹어 완성 접시에 담아 낸다.
Setting Point
말이용으로 사용할 고기에는 다진 마늘 보다는 마늘 즙을 넣어야, 깨끗하게 구워집니다. 또한 말아 줄 때에는 먹음직 스럽게 보이기 위해, 밥과 무순이 고기 밖으로 보일수 있도록 말아 주세요.